목차

    국제결제은행(BIS) 국제금융시장 국제금융중심지 썸네일

    국제결제은행(BIS)

    국제결제은행(BIS; 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금융기관으로 1930년 설립된 헤이그 협정의 모체이며 주요 기능은 중앙은행 간의 정책협력입니다. BIS는 중앙은행 간 협력기관이자 국제결제의 수탁자이자 대리인으로서 국제금융거래를 원활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BIS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총회와 운영을 담당하는 이사회, 총무를 담당하는 집행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IS는 중앙은행간 정보교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재회의, 특별회의, 수시로 각종 소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콩과 멕시코시티에 지역 사무소를 개설하여 아시아 및 미주 중앙은행과의 관계를 촉진했습니다. 한국은행은 1975년 정기총회에 옵저버 자격으로 참가한 이후 국제통화협력 노력으로 1997년 1월 14일 정회원으로 가입하였습니다.

     

     

    국제금융시장

    국제금융시장은 국경을 넘는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시장 또는 거래 메커니즘을 말하며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첫째, 구체적인 개념으로 런던, 뉴욕, 도쿄와 같은 주요 국제 금융 중심지 또는 이들 지역에서 운영되는 증권 거래소 또는 선물 및 옵션 거래소를 지칭하고 둘째, 추상적인 개념으로 모든 트랜잭션 링크를 나타냅니다. 국제자금의 수요와 공급. 명명된 도형은 외환시장, 통화시장, 중장기 금융시장(자본시장), 주식시장, 금융파생상품시장을 포괄합니다.

     

     

    국제금융센터

    특정 국가나 지역이 국제금융시장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자국통화의 국제화폐, 상대적으로 우세한 기본 경제력, 고도로 발달된 금융시장, 각종 장단기 금융상품의 자유무역이 촉진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글로벌 시장 제공 정보 제공, 세계적 수준의 제품 및 서비스 제공-센터 요건 등을 충족해야 합니다.

     

    국제금융센터는 이러한 국제금융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으로, 글로벌 금융기관들이 본점, 지점, 현지기관 형태로 업무망을 집약하여 다수의 국제금융거래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곳을 말합니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회사. 대표적인 국제금융센터로는 뉴욕, 런던, 도쿄 등이 있습니다. 한편, 역외국제금융센터는 주로 비거주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여 비거주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금융중개시장으로, 조세 및 금융감독을 우대하여 인위적으로 조성한 금융센터가 대표적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