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외순수취경상이전 국외순수취요소소득 국외저축 썸네일

    국외순수송취경상

    해외 순경좌이체는 거주자와 비거주자 간의 이자를 반환하지 아니하는 이체거래를 말합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받는 현행 및 상업 송금은 사적 송금과 공적 송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적 이전 소득에는 해외 근로자 및 화교의 국내 송금이 포함되며, 공적 이전 소득에는 조세, 공무, 군사 및 기술 지원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해외결제에 사용되는 당좌이체지급도 사적이체지급과 공시이체지급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거래방식은 사적이체소득과 공시이체소득과 반대입니다.

    외국인 순요소소득

    외국인 순요소소득은 국내에서 노동서비스, 자본 등 생산요소를 제공하는 주한외국인이 해외에서 취득한 요소소득에서 외국인이 국내에서 생산활동을 함으로써 발생하는 대외요소소득을 뺀 금액을 말합니다. 회사 순소득 및 재산 소득과 직원 보상. 즉, 해외로부터의 순요소소득은 생산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국내 경제주체가 창출하는 국내총생산과 생산활동에 참여하는 국민이 창출하는 국민총소득의 차액을 의미합니다.

    국외저축

    개별 경제주체가 자금이 부족할 때 다른 사람에게서 자금을 조달하듯이 국민경제에서도 투자가 저축을 초과하면 부족한 부분을 해외에서 조달하는데 이를 외화저축이라고 합니다. 해외저축은 경상수지 적자이며 순외채(외채에서 외채를 뺀 값)의 증가로 상쇄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