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제산업연관표 국제수지(BOP) 국제수지표 썸네일

    국제 산업 관계 양식

    국제입출력표는 국가간 수출입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입출력표를 연결하여 하나의 입출력표로 정리합니다. 국제산업연락표는 국내산업 중 한 나라 산업의 생산기술구조 및 유통구조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산업과의 생산기술구조 및 유통구조를 반영하고 있어 국제생산기술분석에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제수지(BOP)

    일정 기간 동안 한 국가의 거주자와 비거주자 간의 경제적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득과 지급액의 차액을 말합니다. 국제수지(BOP)는 크게 경상수지, 자본수지, 금융수지, 착오누락 등 4개 계정으로 구성됩니다. 경상수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임금 및 투자소득잔액 4. 보조금 및 송금 등 소득잔액을 포함합니다.

     

    이에 따른 양도소득 잔액으로 분류됩니다. 자본 계정은 자산 소유권의 무상 이전, 브랜드와 같은 비생산 및 비금융 자산의 인수 및 처분과 같은 자본 이전의 결과입니다. 금융계좌는 직접투자, 증권투자, 파생금융상품, 기타투자, 준비자산으로 구분됩니다. 오류 및 누락은 경상수지 및 자본수지

     

    국제수지표

    한 국가의 거주자와 비거주자 간의 경제적 거래를 국제기준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양식입니다. 일정기간 동안의 국제수지는 특정 시점의 국제수지를 기록하는 주식통계가 아니라 일정기간 동안 발생한 거래를 정리한 흐름통계를 의미합니다. 거주자와 비거주자를 구분하는 기준은 경제주체의 지리적 위치나 법적 국적 및 국적이 아니라 경제활동에서 경제적 이익의 중심이 되는 위치입니다.

     

    거래의 종류는 대외원조 등 무상이전 거래는 물론 재화·용역·소득·자본·금융거래 등 모든 경제거래를 포괄합니다. 한국에서는 한국은행이 매월 국제수지명세서를 작성하여 발행합니다.

    + Recent posts